컬렉션: 복수의 데이터를 다루기 위한 클래스의 집합
클래스, 오브젝트는 4장에서 설명된다.
초기화: Add()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과 같이 지정.
List<int> a = new List<int>() {10,20,30};
→a[0]=10, a[1]=20, a[2]=30으로 초기화
요소 삭제: 컬렉션의 특정 요소 삭제, RemoveAt( )
List<int> a = new List<int>() {10,20,30};
a.RemoveAt(1);
→a[1]을 삭제한다. a[0]=10, a[1]=30이 된다.
* 열거형
: 정수형에 각각 이름(식별자)을 붙인다.
식별자로 나타내는 정수 값을 '열거 정수'라고 하며, 열거형으로 취급한다.
선언은 enum
→ enum Animal {mouse, cat, bird, dog, koala, pig, lion};
열거형명 0 1 2 3 4 5 6
→ enum Animal {mouse, cat, bird, dog=100, koala, pig=200, lion};
열거형명 0 1 2 100 101 200 201
→ enum Animal : byte {mouse, cat, bird, dog=100, koala, pig=200, lion};
열거형명 정수형 0 1 2 100 101 200 201
'메타버스기반게임콘텐츠기획 > 스터디(C#이 보이는 그림책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장, 연산자 (2-1) (0) | 2021.11.17 |
---|---|
1장, 기본적인 프로그램 (문제) (0) | 2021.11.17 |
1장, 기본적인 프로그램 (1-2) (0) | 2021.11.16 |
1장, 기본적인 프로그램 (1-1) (0) | 2021.11.16 |
기본 프로그램 작성 규칙 (혹은 꿀팁) (0) | 2021.11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