게임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은 게임을 디자인하는 것이다.
비웃음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. 계속해서 실패하면 진정한 게임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.
게임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능력
A. 애니메이션: =생명을 주다. 캐릭터가 살아있어야 한다.
인류학: 고객(사람)의 본성을 공부함으로써 그들의 마음 속 욕망을 알아내고, 게임이 그 욕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수 있다.
A. 건축학: 건물, 도시 전체, 심지어는 세상을 디자인한다. 사람과 공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ㄳ은 현실의 건축과 유사한 점이 많다.
B. 브레인 스토밍: 수십, 수백의 아이디어를 생각해야 한다.
B. 비즈니스: 게임 역시 산업이다. 사업을 이해하면 기회가 커진다.
C. 영상학: 거의 모든 게임은 그 안에 영화를 담고 있다. 큰 감동을 주는 경험을 주고 싶다면 영상학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.
C.커뮤니케이션: 나열되는 모든 분야의 전문가와 이야기해야 한다. 논쟁, 결정, 소통오류 해결, 게임 리뷰 등을 모두 알아내야 한다.
C. 창조적 글쓰기: 완전한 가상의 세계, 그 안에 사는 사람들, 그리고 그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모두 만들어야 한다.
E. 경제학: 많은 현대 게임은 게임 자원들이 복잡한 경제 관계를 이룬다.
E. 공학: 현대 비디오 게임들은 복잡한 공학 기술을 사용한다. 수백만 줄의 코드로 이뤄지고, 새로운 기술적인 혁신이 지속적으로 이뤄진다.
H. 역사: 많은 게임이 역사적 배경을 활용한다. 판타지 배경도 역사로부터 영감을 얻는다.
경영: 팀이 목표를 향해 함께 일할 때는 어느 정도 경영 관리가 필요하다.
M. 수학: 게임은 수학, 확률, 위험 분석, 복잡한 득점 시스템 등으로 가득하다.
M. 음악: 사람을 감동시키고, 몰입하게 하고, 받아 들이게 하기 위해선 필수이다.
P. 심리학: 고객(사람)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면, 인간 심리의 작동 양식을 이해해야 한다.
P. 대중 연설: 집단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해야 한다. 반응을 원하든, 자신의 아이디어로 끌어들이길 원하든 자신감 있고 분명하며 흥미롭게 이야기해야 한다.
S. 음향 디자인: 음향은 사람이 그 자리에 있다고 믿게 만들어주는 요소이다.
T. 기술문서 작성: 복잡한 디자인을 결점이나 오류 없이 분명하게 설명할 수 있는 문서를 작성할 필요가 있다.
V. 비주얼 아트: 게임엔 수많은 그래픽 요소가 포함된다. 그래픽 디자인 용어에 익숙해야 게임의 느낌을 설명할 수 있다.
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'경청'이다.
팀의 말, 유저의 말, 게임의 말, 클라이언트의 말, 자기 자신의 말.
경청은 단순히 듣는 것이 아니다. 말을 꺼내는 상대방을 이해하는 것이다.
1. 팀(23장, 24장): 게임을 만드는 결정을 함께하는 동료들. 모두가 위의 능력을 가질 수 없듯, 서로의 장점을 모아 소통하면 하나의 조직으로 기능하게 된다.
2. 유저(8, 9, 21, 22, 30장): 게임을 하는 사람들. 그들이 게임을 하며 행복해지지 않는다면, 실패한 것이다.
3. 게임(전체): 자신의 게임 전부를 알기. 게임을 실행하면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속속들이 알아야 한다.
4. 클라이언트(27, 28, 29장): 게임을 디자인하도록 돈을 내는 사람들. 원하는 것을 주지 않으면 떠나기 때문에, 붙잡고자 한다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.
5. 자기 자신(1, 6, 32장): 스스로를 경청해야 강력하고 놀라운 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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