예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.
적이 사정거리(12)보다 가까운지 아니면 먼지를 판정한다.
거리를 구하려면 x방향과 y방향의 차를 각각 2제곱하고 그것들을 더해서 제곱근을 구하는데,
거리만 비교하는 것이므로 2 제곱한 상태로 비교한다.
각 학생의 점수를 바탕으로 막대 그래프(점수/5를 *로 표시한 것)를 그리고 의견을 표시한다.
* 문제
01.
02.
1) data
2) switch
3) default
어쩌다보니 다음 문제와 같은 것을 앞서 풀어버렸다...
03.
1) i
2) for
3) j++
문제가 '네모 칸에 들어갈 숫자를 입력해 보시오' 이다. 이게 어째서 숫자야...
04.
(정답)
data와 hap을 정의한다.
while로 조건(data는 100보다 작거나 같다) 에 맞게 반복한다.
if로 조건(data를 2로 나눈 나머지 값이 0과 같다)에 맞을 때만 hap에 hap+data를 한다.
data는 while이 반복될 때마다 +1씩 늘어난다.
해당 결과를 Console.이하로 반복한다.
(* 번외)
'메타버스기반게임콘텐츠기획 > 스터디(C#이 보이는 그림책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* 4장, 클래스 (4-2) (0) | 2021.11.25 |
---|---|
4장, 클래스 (4-1) (0) | 2021.11.24 |
3장, 제어문 (3-1) (0) | 2021.11.18 |
2장, 연산자 (문제) (0) | 2021.11.17 |
2장, 연산자 (2-2) (0) | 2021.11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