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 제어문: 프로그램의 흐름을 바꾸는 문장(?). 거꾸로, 반복 등
* 조건문: 제어문은 조건에 따라 실행을 달리한다. 이때의 조건이 되는 문.
* 반복문: 프로그램은 자주 반복하는 동작을 한다. 그때 사용되는 문.
* if 문
: 비교 연산자, 논리 연산자를 사용. 조건에 따라 처리를 수행할 때.
if 만 사용: 조건이 참(1)일때 실행, 그외(0)일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진행.
if ~ else : 조건이 참(1)이면 1번 실행, 거짓(0)이면 2번 실행.
* 연속된 if 문
: 복수의 조건 중 맞는 하나를 수행하려고 할 때.
→ 사다리타기처럼, 결과는 한 번에 하나의 조건만을 간직하고 있다.
→복수의 조건을 동시에 충족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.
* for문
: 반복처리를 효율적으로 실행.
보통, 카운터를 준비하고 값에 따라 반복할 횟수를 결정.
* 이중 루프 (for ~ for ~)
* foreach
: 배열같은 여러 데이터 모음의 각 요소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씩 호출하여 처리할 때.
for문보다 더 간단하게 반복
* while
: 어떤 조건이 성립된 동안 처리를 반복 실행하는 문. for과 달리 카운터가 없음.'
조건이 성립하지 않으면 아예 실행하지 않기도.
* do ~ while
: while과 달리 처리(do)한 후, 조건(while)을 확인하기 때문에 최소 한 번은 실행함.
→반복문(for, while 등)에 조건을 잘못 걸면 무한루프가 될 수 있으니 주의!!
* break
: 반복문 중단시켜주는 문. 반복하다 break를 만나면 가장 가까운 블록의 끝으로 실행을 넘겨준다.
* continue
: 그 회차의 반복을 정지하고 다음 회차의 처음부터 다시 실행. 가장 가까운 루프의 처음으로 돌아감
>>브레이크는 조건이 다 맞으면 중단시키고 반복문 다음 거를 실행하는 거야.
>>컨티뉴는 조건이 맞으면 출력하지 않고 반복문으로 다시 돌아가 실행하는 거야.
* switch
: 값이나 식을 설정하고, 이 값과 대응하는 case문을 실행한다.
case는 몇 개고 만들 수 있다.
식의 값이 case어디에도 맞지 않으면 default를 진행한다.
선택한 처리만 하도록 각 선택지(default 포함) 끝에는 break를 작성한다.
정수형, enum, char, string 만 사용할 수 있다. (다른 형은 if~else~로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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